한국관광공사 '채용 토크 콘서트' 개최
한국관광공사 '채용 토크 콘서트' 개최
  • 김순아 기자
  • 승인 2018.06.0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12일 강원 지역인재 대상
‘기대되는’, ‘젊은’, ‘참여하는’ 채용 토크 콘서트
제공 뉴스ZIP
제공 뉴스ZIP

 

 한국관광공사가 강원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채용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오는 6월 12일 오후 2시에 원주 본사 대강당에서 열 예정인 이 콘서트는 기대되는’, ‘젊은‘, ’참여하는‘ 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펼쳐진다. 우선, 기업의 신제품 발표회처럼 공사의 2018년 신입사원 채용 계획을 발표하고 전년도에 공사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사회자로 나서 '기대되는콘서트를 펼친다. 아울러, 취업준비생들의 질문에 더욱 현실적이고 생생하게 답변을 하고자 신입사원이 패널로 직접 참여하여 선배와의 대화를 진행하는 등 신입사원들에 의한 젊은토크 콘서트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취업준비생이 패널로 참여하여 무대에 올라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고,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궁금한 사항을 스마트폰 메시지로 전송하도록 하고 답변을 하는 참여하는토크 콘서트로 진행된다.

2015년 강원도 원주로 본사를 이전한 이후, 강원권의 우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강원 지역 채용박람회 및 채용설명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왔다. 또한 이전지역인재에게 필기시험 가점을 주는 등 이전지역인재 채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2018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시 에는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의 취지를 살려 이전지역인재를 18 %이상 채용하기 위해 채용목표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두조 한국관광공사 인사팀장은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공기업 중 하나로 취업준비생들에게 더욱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가고 그들의 의견을 가까이서 듣고자 한다고 채용 토크 콘서트의 의의를 설명했다.
이 채용콘서트는 6월 4일(월) 오전 11시부터 6월 8일(금) 오후 2시까지 온라인사이트 ktorecruit.career.co.kr를 통해서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권 인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채용 토크 콘서트에 이어 서울센터에서도 채용설명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공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