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먹거리위원회 홈페이지 오픈
경기도먹거리위원회 홈페이지 오픈
  • 김순아 기자
  • 승인 2019.06.0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거리전략 정책 도민 안내, 도민과의 소통 목표!
경기도먹거리위원회(홈페이지)
경기도먹거리위원회(홈페이지)

경기도는 도민들의 먹거리 기본권보장을 위해 출범한 경기도 먹거리위원회홈페이지(https://gfc.gg.go.kr)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홈페이지는 먹거리 전략과 정책을 도민에게 안내하고 다양한 주체의 참여와 소통확대를 위하여 개설됐으며, 먹거리위원회 소개, 먹거리 전략 소개, 먹거리 관련 단체 등록, 정보공개, 소통창고, 공지사항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 1월 출범한 경기도 먹거리위원회는 지역농업과 연계한 건강한 식생활문화 조성과 민관합동 먹거리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는 역할을 한다.

경기도지사, 경기도교육감, 도민대표를 공동위원장으로 약 50명 이내 위원을 구성하고, 기획조정분과, 먹거리보장분과, 지역먹거리분과, 식생활문화분과, 시민협력분과로 구성된 민관 협치 조직이다.

특히, 취약계층 먹거리 지원 시민단체 간의 소통창구를 마련, 관련 시민단체는 자율등록을 통해 단체 간 업무 연락 및 정보공유 등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충범 경기도 농업정책과장은 경기도 먹거리위원회는 경기도민의 먹거리 기본권 보장 방안 마련을 위해 도민의 의견을 청취하는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제 소위 '먹을 것을 가지고 장난치는 것'에 일벌백계를 해야 한다는 여론이 지배적이어왔고 식품관련 범죄도 잦아졌다. 경기도는 먹거리에 대한 관리를 한 단계 더 올려 기본권 보장차원으로 인식하고 접근하는 게 신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