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경기과학축전&제18회 안양 사이버 과학축제 열려
'2019 경기과학축전&제18회 안양 사이버 과학축제 열려
  • 오지민 기자
  • 승인 2019.06.05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8일~9일
경기도 과학축전과 안양시 과학축제 포스터
경기과학축전과 안양사이버과학축제 포스터

안양시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는 '2019 경기과학축전&제18회 안양 사이버 과학축제가 8~9일 이틀 동안 안양체육관에서 열린다.

18회를 맞이하는 안양 사이버 과학축제는 '2019 경기과학축전' 유치를 통해 규모와 질적인 면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축제를 선보인다.

이번 사이버 과학축제는 정보화 체험관, 과학탐구체험관, 아카데미와 대회 분야 등으로 나뉘어 펼쳐진다.

정보화 체험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과학기술을 반영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3D프린팅, 드론, 코딩, IoT 로봇체험관 등으로 꾸며진다.

안양 관내 초·중·고 학생들이 운영하는 과학탐구체험관과 유아 대상 새싹 존 체험 부스가 별도로 운영된다.

또한 로봇대회, 3D프린팅 해커톤 대회, 스토리텔링발명대회, 드론축구대회, 코딩대회 등이 진행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 시상도 있을 예정이다.

개회식에는 유명 유튜버 '섭이는 못 말려'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및 팬 사인회로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며 그 외에 사이언스 버스킹, 청소년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된다.

이 밖에도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특별관, 안전체험, 푸드트럭,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될 예정이다.

다양한 과학체험을 할 수 있는 경기도와 안양의 과학축제 주말에 가족과 함께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