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7-16 14:04 (화)
'2019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 개최
'2019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 개최
  • 김순아 기자
  • 승인 2019.06.2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호강 물페스티벌
경호강 물페스티벌

낚시와 수제맥주, 래프팅과 워터파크, 트롯가요제까지 여름 무더위를 한 번에 날릴 수 있는 '2019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경남 산청군은 오는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간 펼쳐지는 이번 물 축제는 경호강이 내려다보이는 산청군민체육센터 잔디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27일 밝혔다. 

축제 첫날인 13일 오전 5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는 신안면 원지강변과 단성면 수산교 아래에서 수박 향이 나는 민물고기로 유명한 은어 낚시대회가 진행된다. 

오후 3시에는 산청 산 맥주보리로 제조한 산청수제맥주 맞추기 블라인드 테스트와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얼음 손으로 녹이기 행사가 진행된다.

오후 4시 30분부터는 주 행사장인 산청군민체육센터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전 읍면 주민이 참여하는 군민 장기자랑이 진행된다. 

또 제9회 경남도지사배 래프팅 대회가 산청래프팅 타운에서 개최된다.

같은 날 오후 7시 30분에는 개막 축하공연인 '청춘트롯 & CLUB' 무대가 펼쳐진다. 

'청춘트롯'은 예심을 통과한 전국 만 40세 미만 청춘들이 열띤 경연을 펼치는 트로트 가요제이며 가요제와 함께 진행되는 '클럽'공연 무대는 더위를 잊게 하는 시원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둘째날은 군 대표 민물고기인 쏘가리 낚시대회가 내리교∼경호4교 일원에서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는 전통방식 낚시를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가족견지낚시대회가 진행된다. 

이날 프로그램은 오후 1시 지역 우수예술단체의 퓨전 악극 '아빠의 청춘' 공연에 이어 오후 2시부터는 산청군민이 참여하는 수상 줄다리기, 수영장 물 빨리 퍼내기 등 수상경기가 진행된다. 

축제 기간에는 대형수영장과 미니 슬라이드, 맨손 물고기 잡기 등을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가 운영된다. 

워터파크에서는 비치볼과 페이스 페인팅, 선캡 만들기도 체험할 수 있다. 

또 은어구이와 산청수제맥주를 맛볼 수 있는 먹거리 부스도 운영되며 산청의 명물 쏘가리와 서각작품을 볼 수 있는 전시코너도 마련된다. 

올해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의 청춘트롯 & 클럽과 낚시대회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서경방송 홈페이지(www.iscs.co.kr)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시원한 강과 계곡을 벗 삼아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경호강뿐 아니라 대원사 계곡과 지리산 중산리 등 더위를 피하기 좋은 명소가 가득하니 올여름 산청에서 피서를 즐겨 보시길 권한다"고 말했다. 여름 휴가철 축제로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축제 레파토리로 산청이 유혹한다.  방학이 된 자녀들과 함께 가족끼리 가벼운 옷차림으로 체험하면 즐거운 추억만들기가  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