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하반기 디스플레이 공정기술, 소재 국산화 이슈 대응 전략 세미나’ 9월 4~5일 양일 개최
‘2019 하반기 디스플레이 공정기술, 소재 국산화 이슈 대응 전략 세미나’ 9월 4~5일 양일 개최
  • 김순아 기자
  • 승인 2019.08.06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융복합 디스플레이 세미나

‘2019 하반기 디스플레이 공정기술, 소재 국산화 이슈 대응 전략 세미나’가 9월 4~5일 양일간 개최된다.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 1위를 지켜낸 한국은 차세대 기술로 꼽히는 OLED 시장까지 장악했지만 정작 LCD와 OLED 핵심 소재는 여전히 외산 의존도가 높다. 일본이 주도하던 LCD 시장은 한국이 공격적으로 생산량을 늘리면서 세계 1위를 하였지만 아직까지 원천기술을 확보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잠재적 위험성을 안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9월 4일(수) OLED, 소재 주제- △ 5G주 시대 최적의 디스플레이 OLED △유연 디스플레이의 변형 대책 및 제품 개발 동향 △초격차 OLED 제조용 벨트면소스 FMM 증착 공정기술 △OLED 발광 재료 기술 동향 및 향후 전망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용 스마트 자기 치유 코팅 소재 △홀로그래픽 LCD : 능동 복소변조 매크로 픽셀 발표가 이어진다. 5일(목)에는 마이크로LED, 퀀텀닷, 공정기술 주제- △2019하반기 디스플레이 산업 전망 △한국 디스플레이의 전략 및 기술적 이슈 △양자점 기반 디스플레이 및 광전자소자 응용 △대면적-고휘도 디스플레이 제조를 위한 공정용 점-접착소재의 기술 개발 동향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기술동향 및 상용화 이슈 △Cognex Vision technology를 활용한 Display Alignment solution 구현 발표가 준비되어 있다.

9월 4일~5일 양일 열리는 이번 행사는 Micro-LED, OLED, QLED의 핵심 공정 기술과 응용기술을 비롯하여 2019년 하반기에 직면하고 있는 현 시장의 원천소재 국산화 기술 대응 전략을 준비하는 세미나로 준비됐다. 순커뮤니케이션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현재 연구, 기술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Micro-LED, QLED, OLED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미래 발전 대처 전략 방법을 모색하고 준비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업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전등록 접수는 9월 3일까지 예정되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순커뮤니케이션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