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피하다 일본! 절대 선진국 못된다
창피하다 일본! 절대 선진국 못된다
  • 김순아 기자
  • 승인 2018.09.0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헷갈리는 판정, 엉터리 스포츠 정신의 아시안게임 유도경기
- 유도, 혼성경기, 일본인 심판에 점수도 맘대로
- 말도 안되는 어거지 유도 국제경기, 앞으로 유도 폐지 하자

2018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이 끝났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황당하고 스포츠 정신에 어긋난 경기 내용에 스포츠팬들은 많은 실망을 안은 대회임을 잊지 말아야겠다. 

특히 유도는 심했다. 대표팀은 남자 3체급(73kg이하급, 90kg이하급, 90kg 이상급)과 여자 3체급(57kg이하급, 70kg이하급, 70kg이상급)에서 겨루는 승패로는 무승부, 다음 기준인 스코어로 승부를 가려야 하는 상황이었다.  단체전에서 일본과 3승3패를 거뒀다. 한판승은 10점, 절반승은 1점, 지도승은 0점으로 계산된다. 스코어는 11점. 반면 일본은 한판승 1번, 두 차례 반칙승을 거뒀다. 스코어는 10점으로 한국의 승리다. 국제유도연맹 규정이 그렇다.

그러나 뭔가 석연치 않은 움직임이 일었다. 곧바로 판정을 내리지 않고 한참을 논의하더니 일본의 승리가 선언됐다. 지도승에 한판승과 같은 10점을 적용해 일본이 30 대 21로 한국을 이기게 된 것이다. 억울한 판정에 의해 패배를 당한 한국 유도는 혼성 단체전 8강전에서 일본을 힘겹게 눌렀지만 심판진의 어이없는 규정 적용에 의해 4강 진출이 좌절됐다. 결국 패자부활전으로 한국 유도 혼성단체는 동메달을 겨우 따고 말았지만 일본의 치사한 판정은 영원히 수치로 남을 것 같다. 왜냐하면 그야말로 종주국 맘대로란 인상을 지울 수 없었다.  

이후 경기에서도 역시 우리와 마찬가지로 잇딴 불리한 판정에 항의하던 몽골은 몰수패를 당했다. 일본은 중국과 4강전에서 4대 0, 소기의 목적인 금메달을 따냈다. 

지난 1일 한일 유도단체전을 본 누리꾼들의 댓글들이다.
K** 
우리 두번째 한판승일때 점수판에 1점이라 나왓고 맨마지막 반칙패에서 점수판에 10점이라 뜨더라 그래서 20대11이 나온거같은데 어째서 저런 판정이 나올 수 있지? 나도 티비보면서 분명히 반칙패인데 10점뜨는거보고 좀 이상하긴 하더라

달려****
정말 일본스럽게 경기하고있네 ㅋㅋㅋ일본인들 유도정신이 어쩌네 개소리하더니기껏한다는게 이거냐?야야야 우리 금메달 더러워어 줄게 이거가지고 이번경기 영상보여주면서 자손만대자랑해봐라 자손들이 이경기보고 무슨생각하나

jo**
이딴 경기운영. 돈처막은 장님 심판진, 돈써가며이기고픈 쪽바리, 이기고도 당하기만하고 찍소리도 못하는 우리나라 유도 감독코치 . 답답하다!!고구마!!

**루스 
룰을 정해놓고... 그 룰대로 점수가 났는데 바꿔버리네... 종주국 올려줄려고 별의 별 지랄을 다 하는걸 아시아가 다 지켜봤다.

*이 
언론 일 안하냐.. 주말 아침부터 개짜증나는 일을 당했는데 기사 한 줄 안 올라오는거 실화냐??????? 아시안게임 이 따위로 할꺼면 폐지헤라~~~ 경기 규정 안지키고 지맘대로 할꺼면 뭐하러 경기를 하냐고 그냥 1등 줘버리고 말지.. 가만 앉아서 승리를 눈 앞에서 뺏겼는데 유도 종주국이 유도를 쓰레기로 만드는나.. 더러운 금메달

sw**** 
ㅋㅋㅋ한국 감독도 완전 무능력이네 심판석 가서 따질 생각도 1도 안하고; 선수들이 4년 동안 고생한거 한번 나가서 싸울 생각 안하고 멀뚱멀뚱ㅋㅋㅋㅋ일본 역시 매수 조작의 나라~ 니네는 이 판결 때문에라도 항상 조작이란 말 따라다닐거다 드러운 쪽바리 새끼들아

mu***
이번 유도 혼성 단체에서 일본놈들 메달 따면 박탈하고 일본 감독 및 심판, 집행부 모두 국제스포츠계에서 영구 제명해야 한다.

메*
@Bucksoba유도 혼성 진짜.... 눈뜨고 코베였다 #유도혼성 

**꼬 
종주국인데 창피하지도 않냐 양아치새끼들아

국민***** 
둘다 절반이라 해도 그걸 나중에 바꾸는게 어디 있습니까? 내용점수가 있는데. 속여놓고 일본 이기게 할려고? 경기때마다 나온 그 판정대로 해야 마지막 경기를 작전을 짜죠. 이건 너무 치졸한 세계가 알아야 하는 쪽바리스럽다 사건입니다.

akch**** 
대한유도회 니들 그냥 가만히있을거냐? 이런일해결하라고 세금주는거잖아

*후 
감독 협회 기자 다 뭐하나? 특히, 감독은 왜 멀찍이 떨어져서 심판들을 구경하고 있나? 심판들이 무엇을 논의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 거 아닌가? 감독들이 너무 무능하다.

sgai**** 
국제대회 유도경기 폐지가 답이다

qw***** 
한국선수들은 봐라 오늘 유도승리를 노골적으로 강탈당했다 오늘 심판도 편파적일수가 있을것이다 절대 방심하지 말고 압도적으로 치욕적인 스코어로 되갚아주길 바란다 이건 스포츠인데도 불구하고 저렇게 승리를 거짓말해서 강탈한다면 그건 페어플레이가 아니다 일본이 그런나라다 ᆢ 페어플레이로 치욕스런 패배를 안겨 주길 바란다유도에서 남녀 혼성 8강전에

콩** 
최악이다 무슨 이런 판정이 있냐...ㅡㅡ;; 리듬체조나 체조처럼 심판이 점수주는것도 아니고 눈에 보이게 결과가 나온걸 뒤집어버리는 경우는 무슨 경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