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소녀, 전세계 56개국 앨범 차트 1위…걸그룹 최고 기록
이달의소녀, 전세계 56개국 앨범 차트 1위…걸그룹 최고 기록
  • 오지민 기자
  • 승인 2020.02.07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소녀(LOONA)가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역대급 성적을 기록했다.

이달의 소녀의 새 미니앨범 ‘해시’(#)가 7일 0시 기준(한국시간) 전 세계 56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이달의 소녀의 자체 기록 경신 뿐만 아니라 그동안 공개된 케이팝 걸그룹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역대급 성적이다.

7일 0시 기준(한국시간) 이달의 소녀의 미니앨범 '해시'(#)는 미국을 비롯해 영국,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캐나다, 페루, 포르투갈, 브루나이, 과테말라, 살바도르, 도미니카 공화국, 온두라스, 이집트, 마카오 등 56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찍는 등 경이로운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일 오후 6시 발매된 이달의 소녀의 새 미니앨범 '해시'(#)는 ‘달의 뒷면’처럼 숨겨왔던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고 표출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특히 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들에게 기존의 틀과 편견을 넘어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뜨거운 열정(BURN)으로 세상을 향해 주체적으로 나아가라는 의미를 품고 있다.

이와 관련 소속사 측은 "이달의 소녀를 사랑해주시는 전 세계 팬들 '오빛'(Orbit)은 이달의 소녀의 존재의 이유"라면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게 해줘서 무척 고맙고 감사한 마음"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