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여행상품 공모
순천시 여행상품 공모
  • 김순아 기자
  • 승인 2019.02.2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방문의 해 포스터
순천방문의 해 포스터

 

지자체가 관광객 유치를 위해 각계 각층의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다양한 인센티브 정책으로 본격 경쟁에 돌입했다.

순천시가 ‘2019 순천 방문의 해’를 맞아 순천 관광산업 발전과 순천 방문 관광객들의 여행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전국 여행업체를 대상으로 ‘순천 여행 상품’을 공모한다. 

공모내용은 순천지역의 유료 관광지를 포함한 여행 상품으로 구성해야 하며, 응모자격은 관광진흥법에 의한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을 등록한 업체면 가능하다.

공모전은 지난 2월 15일부터 사업비(5000만원) 소진시까지 진행되며, 응모신청은 순천시 홈페이지(https://www.suncheon.go.kr)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작성한 후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가능하며 직접 관광과로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선정결과는 신청서 접수 후 2주 이내에 개별 통지한다.

시는 이번 공모를 계기로 순천이 보유한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드라마촬영장, 낙안읍성, 선암사, 송광사, 기독교역사박물관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품격 높은 여행상품 개발과 ‘2019 순천 방문의 해’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1천만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여행상품으로 선정되면 기존에 실시하고 있는 ‘단체 관광객 유치 및 MICE 유치 인센티브’외에 주요 관광지 유료 입장료의 20~30%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원하는 등 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시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며 여행업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