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서울관광 홍보영상, 10일 만에 1억 조회 돌파
방탄소년단 서울관광 홍보영상, 10일 만에 1억 조회 돌파
  • 안기훈 기자
  • 승인 2020.09.2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청 신청사 외벽에 방탄소년단의 서울 관광 홍보 영상 '씨 유 인 서울(SEE YOU IN SEOUL)'이 나오고 있다. 


신곡 '다이너마이트'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1위에 올랐던 방탄소년단(BTS)의 서울관광 소개 홍보 영상이 공개 10일 만에 1억 조회 수를 달성했다.

24일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11일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등에 공개한 서울관광 홍보 영상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이 총 1억489만3115(21일 자정기준) 조회 수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서울관광 홍보영상을 공개해 온 지난 2017년 이래 최단 기간 1억 돌파 기록이다.

재단 측에 따르면 이번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일평균 1000만 조회 수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이런 추세로 보면 2억 조회 수 돌파가 곧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높은 조회 수만큼 홍보영상에 대한 반응도 뜨거운 편이다. 15만7000여 건에 달하는 댓글에서는 전 세계 한류 팬들의 서울 여행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는 이번 서울관광 홍보영상의 대기록 달성을 기념해 전 세계 한류팬을 위해 메이킹 영상(제작 과정을 엮은 영상) 공개, 숨은 그림 찾기 등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히 오는 28일부터 전 세계로 송출 예정인 메이킹 영상에는 홍보영상 촬영 현장과 함께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솔직담백한 모습을 담아내 한류 팬들의 기대를 한껏 모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멤버별 'I·SEOUL·U' 잠금해제 고화질 영상 다운로드 이벤트, 홍보영상 속 'I·SEOUL·U' 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푸짐한 상품과 함께 10월말까지 매주 이어진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서울관광 홍보영상을 보며 전 세계 한류 팬들이 랜선으로 서울을 여행하고, 서울을 꿈꾸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더불어 서울 여행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가진 분들에게 추석 보름달 같은 넉넉한 마음의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서울관광홍보 영상의 메이킹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