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고양커피문화축제’ 19~21일 일산호수공원서 개최
‘제1회 고양커피문화축제’ 19~21일 일산호수공원서 개최
  • 김순아 기자
  • 승인 2021.11.0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고양시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과 꽃전시관 일대에서 ‘제1회 고양커피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총 50여 개 업체가 참여하며, 행사장은 Δ커피 관련 산업체가 참여하는 ‘산업존’ Δ지역 카페와 함께하는 ‘문화존’ Δ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힐링존’으로 구성된다.

일산호수공원 꽃전시관에 마련된 ‘산업존’에는 커피머신·로스터기 등 기자재, 생두·원두 상품과 다양한 커피용품이 전시·판매된다. 커피나무와 카페용 식물도 관람할 수 있으며 구입도 가능하다.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은 ‘문화존’과 ‘힐링존’으로 채워진다. ‘문화존’에는 16개 지역 카페가 참여해 커피 문화를 함께 공유한다. 커피 로스팅·라떼아트·핸드드립 등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커피 관련 티푸드와 공예품도 준비돼 있다.

또한 버스킹과 함께하는 ‘힐링존’에는 야외 카페가 조성돼 국악·R&B·힙합·재즈·샌드아트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에 현장 부스에서는 ‘커피 방향제 만들기’, ‘커피 화분 심기’, ‘나만의 차(tea) 만들기’ 등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만원의 행복’을 통해 참여 업체 상품으로 구성된 선물 꾸러미를 구매할 수 있고, 커피 농장과 카페 공간을 가상현실(VR)로 체험할 수 있다.

커피 전문가의 초청 강연은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며 홈바 만들기, 완벽한 커피, 커피와 건강, 스페셜티 커피 등의 주제로 이뤄진다.

고양커피문화축제 입장과 강연 참석은 사전 예매로 진행한다. 고양커피문화축제 홈페이지 또는 고양시청 홈페이지의 배너를 통해 예매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