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中企(14) 소형공기청정기시장의 글로벌 강소기업 클레어(주)
좋은 中企(14) 소형공기청정기시장의 글로벌 강소기업 클레어(주)
  • 도회 객원편집위원
  • 승인 2019.04.2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지만 강한 공기청정기로 세계재패!
클레어 홈페이지
클레어 홈페이지

 

편집자: '좋은 중소기업'은 미래 가능성과 비전을 가지고 있고 특정한 분야에 세계최초 세계1위 등 강력한 경쟁력이 있는 중소기업으로, 일자리로 적극 추천할만한 기업을 선정해 소개합니다.

 

<좋은 中企(14) > 소형공기청정기시장의 글로벌 강소기업 클레어()

http://www.clair.kr

 

이 회사는 소형공기청정기를 생산 판매한다. 공기청정기가 얼마나 많은가? 그런데 여기 제품은 필터방식이 달라서 입자가 작은 초미세먼지를 거를 수 있다. 이 정도 이야기도 많이 들어서 별 감흥이 없다. 이런 차별화된 기술력을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았다.  한마디로 필터로 거르는 방식은 필터보다 작은 입자는 통과하게 되는데 클레어의 기술은 자석에 쇠가 붙는 원리로 미세먼지를 흡차 제거한다.

 

이 회사 공기청정기는 24시간 사용해도 한 달 전기료가 2~300원뿐이 안 나오는 초절전제품이라 여러 모로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다. 국내기업으로서는 드물게 우리나라,미국,일본,중국에서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했다. 현재 14개국에으로 수출하고 있고 매출의 절반이 해외에서 발생한다. 클레어는 27개국에서 특허를 취득한 원천 기술 등 제품개발에서 완제품까지 자체 생산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고용창출효과가 높은 기업이다.

 

최근에는 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냉장고 탈취제도 개발했다.  2019년 중소기업벤처부 글로벌 강소기업에 지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