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공버스 무료와이파이 서비스
세종시 공공버스 무료와이파이 서비스
  • 오지민 기자
  • 승인 2019.05.0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강국 대한민국 세종시의 작지만 큰 서비스
공공버스 무료와이파이 포스터
버스 공공와이파이 포스터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시민과 시를 찾는 방문객이 시내버스에서 편리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5월부터 무료 공공와이파이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시민의 통신료 부담을 줄이고 시를 찾는 방문객 편의 제공을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매칭펀드 방식으로 추진됐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5월부터는 관내 전체 282대의 시내버스 가운데 179대의 시내버스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머지 103대에 대해서는 올 하반기 추가로 무료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하는 등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모든 시내버스에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내버스에서 무료 공공 와이파이를 이용하려면 차량 내외에 부착된 스티커로 무료 공공와이파이 설치 유무를 확인한 후 단말기의 네트워크 와이파이 설정에서 ‘PublicWifi@BUS_Free’를 선택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내버스뿐만 아니라 시민의 이용이 많은 공공장소, 공원 등에도 지속적으로 무료 공공와이파이를 확충해 시민의 정보이용에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T강국 대한민국의 첫인상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잘 터지는 공공와이파이부터 시작되었다.따라서 세종시의 시내버스 무료와이파이는 다시 한번 IT강국 대한민국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