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김해독서대전' 아이디어 공모
김해시, '김해독서대전' 아이디어 공모
  • 국제뉴스
  • 승인 2024.02.2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건, 프로그램, 엠블럼 분야 총 12명 선정
(사진제공=김해시)
(사진제공=김해시)

(김해=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김해시는 오는 27일부터 3월 22일까지 ‘2024 김해독서대전‘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모부문은 슬로건, 프로그램, 엠블럼 3개 분야로 김해독서대전을 홍보하고 전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독서문화 축제 개최를 위한 것으로 수상작은 축제 홍보와 운영에 활용된다.

특히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엠블럼은 매년 축제 공식 엠블럼으로 사용한다.

슬로건은 ‘2024 김해독서대전‘ 주제인 ‘뽐(김해독서대전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독서를 권장함)‘을 효과적으로 표현한 참신한 문구를 프로그램은 책과 독서를 주제로 차별화되고 실현 가능한 프로그램을 엠블럼은 축제의 비전과 목표를 함축적으로 나타낸 디자인을 제안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김해독서대전 누리집에서 접수한다.

출품작은 적합성, 창의성, 대중성, 주제성 등을 고려한 종합심사를 거쳐 4월 1일 총 12명(분야별 4명)을 선정해 발표한다.

올해 김해독서대전은 연중행사와 본행사로 구분해 총 80여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연중행사는 3월부터 12월까지 김해시 전역에서, 본행사는 9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수릉원에서 진행된다.

한편 김해시는 2007년 전국 최초로 ‘책 읽는 도시‘를 선포한 후 매년 독서 인프라 구축과 올해의 책, 독서대전, 청소년인문학읽기전국대회, 북스타트 등 독보적인 독서문화 정책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왔다.

이에 전국 지자체가 관련 사업을 벤치마킹하는 등 선도적인 역할을 하며 ‘대한민국 책의 수도‘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jaeyuntop@naver.com


황재윤 기자 jaeyuntop@naver.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