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3훈비, ORE 훈련 통해 전시 대응능력 강화
공군 3훈비, ORE 훈련 통해 전시 대응능력 강화
  • 국제뉴스
  • 승인 2024.03.06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부터 7일까지 2024년도 1차 전투태세훈련 실시
(사진제공=공군3훈비)3훈비 장병들이 ORE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공군3훈비)3훈비 장병들이 ORE를 실시하고 있다

(사천=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공군 제3훈련비행단은 3월 4일부터 7일까지 비행단의 전시 작전 수행능력을 신장시키고 최상의 군사대비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2024-1차 전투태세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전투태세훈련(ORE:Operation Readiness Exercise)은 작전 준비태세와 지속 지원능력을 향상시켜 비행단의 전투력을 강화하고 기지 생존성을 보장하기 위해 실시하는 훈련이다.

이번 훈련에서는 지휘관·참모의 전시 지휘능력을 검증하는 지휘소 연습과 장병들의 전시 행동절차를 숙달하기 위한 야외 기동훈련이 진행된다.

3훈비는 전투지휘소 운영을 포함하여 전시 전환단계별 다양한 세부훈련을 통해 비행단의 전투수행능력을 종합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3훈비는 위기가 고조된 상황을 가정하여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동원자원의 인도 및 주요 장비물자의 분산대피 훈련 등을 통해 전시 단계별 장병 행동절차를 숙달했다.

또한 6일에는 비인가 무인 항공기가 기지 내로 추락한 상황을 가정한 대테러 종합훈련, 적의 화학탄 공격으로부터 장병들의 생존성을 높이기 위한 화생방 종합훈련과 적 특수전 부대의 기지 침투에 대응하는 야간 기지방호훈련 등 강도 높은 훈련이 진행됐다.

이어 7일에는 적의 탄도탄 공격으로 활주로가 피폭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되는 활주로 피해복구 훈련과 예비지휘소 운영 훈련 등을 통해 비행작전의 지속능력을 점검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


구정욱 기자 lawyer009@naver.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