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ABB 사업 추진방향 공유의 장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
대구시, ABB 사업 추진방향 공유의 장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
  • 국제뉴스
  • 승인 2024.03.0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설명회 모습(사진제공=대구시청)
사업설명회 모습(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류동현 대구시 AI블록체인과장은 "2024년도 ABB 사업 추진방향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대구테크노파크, 디지털혁신진흥원 통합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대구시에 따르면, "수성알파시티 내에 위치한 대구스포츠산업지원센터(대구테크노파크 운영)에서 ‘2024년도 ABB 기업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시은 "대구테크노파크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공동 주관으로 열린 이번 설명회는 대구광역시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5대 미래 신산업 중 핵심 분야인 ABB와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지역 기업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기존사업과 신규사업에 대해 종합적인 안내와 설명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됐다."고 밝혔다.

또한, 대구시는 "이번 설명회가 지역기업과 기업지원기관 등 120여 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도를 보인 가운데, ’24년도 대구광역시 ABB 기업지원 시책 방향 설명과 함께 양 기관의 ABB와 메타버스 지원사업 안내, 참여한 기업들과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고 덧붙였다.

나아가 대구시는 "참여한 기업들은 관심 분야에 대한 자격요건, 지난해와 다른 점, 주요 지원내용 등을 질문했으며, 대구광역시 ABB 산업에 대한 지원내용, 추진일정 등을 종합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었으며 이번 사업설명회를 계기로 유망한 ABB 기업을 위한 성장 기회의 창을 열고, 관련 산업 및 기업육성 지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거듭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백운용 기자 paekting@naver.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