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해양교육원, '사랑해 제주 캠프' 참여 중학생 모집
충북교육청 해양교육원, '사랑해 제주 캠프' 참여 중학생 모집
  • 국제뉴스
  • 승인 2024.03.2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북교육청)
(사진제공=충북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해양교육원(원장 박종길) 제주분원은 중학교 1, 2학년 학생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랑해 제주 캠프>에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랑해 제주 캠프>는 총 4회 상․하반기 각 2회씩, 지역별 중학생 수를 기준으로 운영된다.

상반기에는 ▲6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청주지역 학생 ▲6월 26일(수)부터 28일(금)까지 제천, 진천, 괴산․증평, 음성, 단양, 지역 학생으로 2기를 운영한다.

하반기에는 ▲청주지역 학생으로 10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11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충주, 보은, 옥천, 영동지역 학생으로 마지막 4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3월 18일(월)부터 29일(금)까지 상반기에 운영되는 1기, 2기의 신청을 받으며, 하반기의 참여 신청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사랑해 제주 캠프>의 프로그램은 ▲곶자왈 탐방 ▲요트체험 ▲한라산(윗세오름) 등반 ▲승마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2일차 한라산 등반은 참여 학생이 학교 밖 몸활동을 통해 자기 성장의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

박종길 해양교육원장은 “여러 학교에서 모인 친구들과 공감하며 배려하는 교류 속에서 ‘몸튼 맘튼’을 키우는 시간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재기 기자 news3090@hanmail.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